티스토리 뷰
테슬라 모델 3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신형 모델3 하이랜드'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습니다.
같이 보실까요?
지난해 판매를 중단한 모델3의 실내, 외를 다듬은 부분 변경 모델입니다.
차량 후면에 일체형 테일 램프를 배치해 날렵함을 강조한 게 특징인데요?
'이전 모델 대비 승차감이 대폭 개선되어 고급 세단과 같은 정숙함을 느낄 수 있다 '설명했습니다.
테슬라는 후륜구동과 함께 사륜구동 모델인 롱레인지 모델도 함께 내놨습니다.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각각 382Km, 488Km 입니다.
가격을 낮춘 후륜구동 모델엔 중국 CATL의 리튬인산철 배터리가 탐재됩니다.
사륜구동 롱레인지는 판매가 5999만 원으로 LG에너지솔루션의 리튬이온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전작과 달리 중국 기가팬토리에서 생산해 수입합니다.
모델3의 하이랜드는 스텔스 그레이, 울트라레드의 신규 외장 컬러를 추가하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조금 더 넓혔습니다
외관 컬러는 화이트, 블랙, 블루, 그레이, 레드 총 5가지 색상 중 고를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기존과 비슷하지만 스티어링 휠 후면에 있던 레버를 없애고 조금 더 심플란 레이아웃을 보여줬는데요
내장재도 꽤나 신경 쓴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느낌을 많이 주네요
센터 터치스크린은 기존 15인치 크기에서 15.4인치로 소폭 더 커진 화면을 지원하며 터치식 기어 변속 스타일을 제공합니다.
실내에 앰비언트 라이트와 1열 통풍시트, 확장된 클래스 루프 등 몇 가지 신규 사양이 적용되었습니다.
테슬라 코리아에 따르면 예상 인도 시기는 1개월~ 3개월 정도인 것으로 밝혔으며
국가 보조금은 후륜구동모델 226만 원, 롱레인지모델 235만 원으로 정해졌습니다.
이상 마칩니다.